유치원에서 담임 A선생님이 소개한 처음보는 B선생님이 화병을 깨트렸을 경우 유치원생들의 반응에 대한 사례

A형 : 작은일에도 걱정이 많은 타입
-> 바로 선생님에게 이르러 다들 교실을 나가 버린다.

B형 ; 낙천적인 성격
-> 갑자기 노래를 부르면서 상황을 즐긴다.
'도라에몽한테 주면돼, 도라에몽이 고쳐줄수 있어' 라는 얘기를 하는 어린이도 있다.
'말 않할사람 손~~' 이란 B선생님의 말에 '저요~'라고 손드는 몇몇 어린이들이 보임.
A 선생님이 들어와서 꽃병을 깨트린 사람이 누구냐고 물어도 대답을 않하고
심지어, '슬리퍼 때문이에요~'라고 얘기하는 어린이가 있으며, B선생님을 감싸줌.
의외로 입이 무겁다.

O형 : 정의감이 강한 성격
-> '그니까 여기에 나뒀음 되잖아, 이게 뭐야?' 라고 B선생님에게 큰소리 치는 아이
A 선생님이 와서 '이거 누가 깬거야?' 물으니 아이들이 B선생님을 바로 가르키며 '이 사람이요' 라고 말한다.
평화를 깨는자는 용서하지 않는다.
O형에게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

AB형 : 꽃병을 깨기이전에 한 아이가 B선생님에게 '외로워' 라고 애기한다.
뒷줄의 몇몇 아이들이 딴짓하고 따로 논다.
의미불명의 행동들을 하고 산만하여 B선생님이 꽃병을 깨트리기가 어려운 상황임.
B선생님이 간신히 주의를 끌어 꽃병 깨트리기를 성공
-> 나랑은 관계없다는 듯한 아이들의 분위기
이거 선생님에게 말 않할꺼야?' 라는 B선생님의 말에 아무말 없음
'제발 말하지 말아줘' 라고 다시 얘기하니 한 어린이가 '말 않할께' 라는 답변을 함.
'모두 비밀로 하겠다고 약속~~' 말 하자마자
A선생님 등장하여 '이 중요한 꽃병 누가 깬거야?' 라는 말에 B선생님을 가르키는 아이들
역시 예측불허 입니다.
Posted by anal
:
BLOG main image
데이터베이스의 품질과 분석에 대한 정보를 공유 by anal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1)
Daily Report (7)
MCMs (0)
01.사업기회발굴 (0)
02.사업기회선정 (0)
03.예비사업평가 (0)
04.사업화 (0)
A0. Information for Open Mi.. (0)
A1. Data Standardization (23)
A2. Modeling (1)
A3. Data Quality (0)
A4. DataBase (5)
A5. DataWare House (0)
A6. Data Mart (0)
A7. Data Analysis (0)
A8. OLAP (4)
A9. ETL (0)
B1. Enterprise Portal (0)
B2. Methodology (0)
B3. Customer Relationship M.. (1)
C1. SAP (3)
C2. BSC (0)
C3. SOA (0)
C4. Big Data (3)
C5. R (1)
P0. Projects (3)
V0.신사업관련 (2)
Y0. IELTS (3)
Z0. Et Cetera (58)
[Book] BI 2.5 Guide (3)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